일상저널/삶의 단상

제2영동 고속도로, 신평JCT에서 춘천가는 길?

인세인피지 2016. 11. 14. 18:00
반응형

우연찮게 11월 11일 빼빼로 데이에 춘천으로 출장 갈일이 생겨 마침 당일 개통하는 제2영동고속도로를 타볼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

물론 이 사진은 인터넷상에서 퍼온 사진,,, 16년 9월 24일 아직 공사가 채 끝나지 않은 상황이랍니다.


더 밝고 확대된 사진이 있으면 좋으련만, 암튼 나는 엄청나게 날씨 좋은 개통 당일에 출발을 했지요. 동방박사가 별을 따라가듯, 광주-원주 제2영동고속도로의 기점이자 착점인, 원주 JCT(분기점)를 마주합니다. 계산으로는 원주 JCT에서 신평 JCT까지 짧은 구간을 타고 가다가 대구-춘천 중앙고속도로로 갈아탈 심산이었죠. 아래 그림처럼 말입니다.


원래 강릉에서 춘천가는 길은 핑크인데, 제2영동 개통기념으로 객기를


그런데, 문제가 발생했다. 호기좋게 진입한 제2영동고속도로의 생경함을 즐긴것도 잠시 신평JCT(그림상 서원주 JCT)에 도착했음에도 춘천으로 가는 나들목이 없는것이다. 엥?????????????????????????????? 이게 뭥미,,,,,,,,,,,,,,,,,,,,,,,,,,,,,,,,,,,,,,,,,,,,, 나는 제2영동고속도로를 열심히 구경하느냐 춘천 나들목을 못보고 지나친 것으로 알았다... 아,,,, 출장 늦으면 안되는데,,,ㅠㅠㅠㅠㅠㅠㅠ

어쨌든 뭐,, 반대로 남쪽으로 가는건 아니니깐,,, 대충 빠지면 춘천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지 않을까 하고,,, 장작,,,, 20여키로를 무작정 달렸는데,,, 생각해 보니, 제2영동고속도로는 완전 가로축으로 뻗은 도로자나,,,, 이대로 가다간 광주까지 가겠다라는 판단이 들어, 대신 IC에서 다시 차를 돌려 신평 분기점으로 다시 돌아왔다. 역시 언론에서 얘기한것 처럼 서원주 IC/TG는 아직 운영권을 놓고 갑론을박중인지,, 미개통상태, 이번에 다행히 신평 분기점에서 춘천으로 가는 나들목을 놓치지 않았다.

약간 멘붕이 온게,,,, 미심쩍은게 나는 분명히 강릉방향에서 진입할 때 춘천나들목을 찾으려 분명분명 초 집중을 하고 있었는데, 신평JCT 에서 춘천 나들목을 발견하지 못했었거든?>?? 이게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이지???

(이건 솔직히 믿기지가 않는 짓거리라서,,, 가설이다,,,)가설 1. 신평 JCT에서는 춘천으로 가는 나들목이 없다. 밑에 만종 JCT에서 영동고속도로와 중앙고속이 만나는 분기점이 있기 때문에 없다??? 돌아올 때도 신평 JCT에서 강릉으로 가는 나들목이 없었다. 만종 까지 내려와야 했다....... 


몇일이 지나서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건 분명 팩트였다. 왜 이따구로 만들어 놓은걸까??

강릉에서 춘천가는 길은 여전히 새말IC에서 나와 국도로 횡성을 경유, 중앙고속도록 횡성 TG로 진입해야하는건가? 엄청 불편하네,,

반응형

'일상저널 > 삶의 단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친일청산  (0) 2016.11.29
꿈의 해석 - 꿈보다 해몽  (0) 2016.11.24
risk  (0) 2016.08.30
make some different  (0) 2016.08.30
disregard  (0) 2016.08.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