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11 4

[어크로스 430dd] 태양광 증설 pt.3

작업을 해놓고는 얼마간 상태를 지켜봤다. 이제 동계를 맞이해야하기 때문에 여기서 문제가 생겨서는 곤란한다.  태양광도 증설했겠다. 테스트겸 장박중인 카라반으로 마카모예!! 전기가 얼마나 충전됐는지 물론 상태창에서 표시를 하고 있긴하지만 마냥 궁금해서, 카라반 난방(트루마 콤비)을 전기모드로 돌려본다. 인버터를 켜고 EL1으로 돌리면 약 1Kw를 소모하며 약하게 돌아간다. EL2 모드로 돌리면 약 2Kw를 소모하는데, 내 인버터 용량이 2,000w 짜리라서 EL2로 돌리면 이내 도란스가 떨어진다. (캠핑장에서 Gas+El 조합 = MIX로 돌리면 가성비가 나쁘지 않을것 같다.  그런디,,,, 한 40분 돌렸나,,,  예상보다 너무 일찍 어닝등이 나가버렸다... 정확히 말하면 지지지지직 오잉??? 몇날몇일을..

시즌OFF: 정선 트립

떠바리(WR250r, 2009) 탱크용량 증량 기념으로 중장거리 투어를 기획했다. 기존에는 7.5리터 만땅기준 170km를 달릴 수 있었는데, 이번에 11.4리터로 증량하면서 약 250km를 달릴 수 있게 되었다. 그럼 떠나보자. 투어 경로는 코업의 SUZU님이 알려주신 그 코스! 정선!! 포토리뷰로 가보자!  평소에 그래도 좀 다녀본 지루한 온로드가 계속 됐다. 출발도 늦었지만, 날도 춥고 기름도 떨어지고 해서, 누가봐도 재밋을것 같은 신기봉산로 앞에서 바이크를 돌려 진부에서 멈췁다.    점심먹기에는 약간 일러서, 커피를 한잔하기로

[Tourmaster gear] 투어마스터 바지도 하나 구입할까?

누구덕에 우리나라 환율이 미쳤다. 원화가 연일 힘을 잃고 있다. 그래서 이베이질도 못하겠다. 원달라환율이 1400원이 넘어가고 있으니, 이베이 중고 바이크 의류하나 제대로 사기 마음이 영 불편하다.    위의 팬츠만 해도 당췌 얼마인가,  여기에 배대지 이용하면 2만원쯤 붙을테니,,, 중고 라이딩 팬츠하나 사는데 10만원이라니!!! 암튼 요지는 지난번 정선투어를 다녀왔을때 투어마스터 자켓에 대한 만족감이 상당했다. 여전히 옷에서 떨어지는 방수테이프 조각들이 열라짜증나고 미제 특유의 그 냄새가 너무 강한것 빼고는 충분히 쓸만했다. 그래서 같은 라인의 바지하나 구비해두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서, 이베이를 검색했는데 마땅한 물건이 없다. 중고나라에서 구입할라치면, 입금하고 2일이면 받는데, 이베이는 결제하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