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꿀팁

삼성 복합기 usb연결시 스캔 오류 증상 및 해법

인세인피지 2024. 4. 25. 14:14
반응형

 

 

 

1. 회사 사무실에 근무하는 3명이 구형 흑백복합기(2016년식)를 사용하고 있다. pc는 윈도우10

2. 내 옆자리에 있어서 나는 편한데, 나머지 후배 둘은 출력물을 수거하는데 매우 불편하다.

3. 나 또한 흑백만 되니 불편했다.

4. 컬러 복합기를 사달라고 부탁했다. 납품됐다. 설치했다.

5. 그러다보니, 내 옆에 있는 구형 복합기는 내 전유물이 됐는데, 기존에는 ip로 연결해서 쓰다가, 사무실에 포트가 하나뿐이라, 기존 포트를 새로 구입한 컬러복합기에 연결하니,, 기존 흑백에 usb를 연결해야하는데,,

 

6. 인쇄는 잘되는데, 스캔이 안된다. 아래 메세지가 뜬다.

인쇄는 되는데, 스캐너를 인식을 못한다.

분명히 스캐너 드라이브를 기존에 깔아서 잘 쓰고 있는데,,,, usb로 연결하니 안되는 이유는 usb드라이버 문제일듯

 

7. 그걸 확신한 이유는, 프린터 usb를 꼽고 뽑아도 기존의 윈도우 시스템음이 들리지를 않는다. 필시 usb 드라이버 문제인듯, 내 운영체제인 윈도10과 구형 복합기 간의 궁합이 안맞는듯,,, 너무 연식차이가 나다보니 어쩌면 당연한듯

 

삼성 서비스센터에 올라와있는 패치라는데,

나는 다른블로그 검색을 통해 발견

아래 패치를 깔면 된다.

hotfix_usb_win10_v1803.zip
0.17MB

삼성이 제작해서 배포한거란다. 믿고쓰시라. 해결된다.

 

 

 

추신 1. 근데 여전히 usb 시스템음은 안들린다.

추신 2. 비교적 최신(?)의 구형 복합기는 또 이 패치가 안먹힐 수도 있단다. 그럴땐 아래(삼성 프린터 진단) 클릭!!

 

http://www.samsungsetup.com/TS/Client/SPD/KR/Pop.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