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 8

[골프6세대] 클럭스프링 자가교체후 핸들 미작동 현상 해결(vcds코딩으로)

이 이야기는 1년전 이야기와 연결된다.1년전에 나는 골프6세대 카브리올레 순전 멀티펑션 핸들에 열선을 자가설치를 했었다. 그런데 전문기술의 부족으로, 납땜을 부실하게해서 열선이 근 8개월 만에 고장이 났고, 그 납땜이 뜯어지면서 클럭스프링 내부에 DIY로 심어놨던 플렉시블전선(FFC)가 돌아다니다가 클럭스프링 내부 기존 전선들과 얽혀서 결국 클럭스프링이 끊어지는 사고로 이어졌다. 핸들과 관련한 모든 경고등이 계기판에 표시되었고, 핸들은 아무기능도 작동하지 않게 되었었다.따라서 핸들열선의 효과는 실제로는 고작 한 시즌(3개월)만 손이 따땃한채 보내다가, 이듬해 겨울에는 다시 차거운 핸들을 잡아야했고, 그마져도 클럭스프링이 완전히 끊어져 모든 경고등이 올라온채 운행을 하는 기분이란, 정말 STFU!!당시에 ..

[대회출전기] KATO kim's배 전국신인부(챌린져)

불과 한달 전에만 해도 테니스서브의 무언가를 깨우친것 같아 그 설레임에 밤잠을 이루지 못한 감격에 취해있었다. 내가 깨우친 그것이 서브 완성의 본질인가 의심스러워 거의 10여일을 하루 200개 이상의 서브를 그 밤에 그렇게 신나게 뚜둘겼는데, 시험의 기회는 예상보다 금방 도래했다.춘천에서 단체전 시합이 있었는데, 결과는 아주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서브 경쟁력은 확보했다는 안도감이 들었는데, 왠걸, 대회결과는 예선탈락이었고 우리 일행은 늦은 점심식사를 하러 이동, 식사를 하던중 등에서 미세한 통증이 있다는것을 느꼈다. 증상은 과거 여러번 겪었던 날개쭉지 부근이 찢어진 느낌이었다. 찝찝마음을 안고 집으로 복귀, 그날은 피곤하기도 하고 오랜 서브 연습이 누적되어 미세 부상이 발생한것 쯤으로 생..

인세인 tennis 2025.03.19

근무지 인조잔디 설치기 part3(실무)

교육경비 보조금을 대응투자 받아 학교체육시설을 개선 사업비를 확보하려면 어떻게 움직여야하는가? 1. 학교운영위원회 심의를 받아보는것 추천(3~5월) - 규정에는 학운위를 거치라는 지침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안전하게 학교 사무와 관련한 업무들은 학운위를 거쳐놓는게 좋다. 우리가 이런 사업을 하려고 하는데 심의해 달라고 학운위를 거치는것 추천, 추후에 교육경비보조 심사 등을 할 때 학운위 위원들의 적잖은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 학운위에 안건을 상정할 때는 구성원은 동의율을 문서화 하여 내부결재를 득해놓는것이 좋다. 우리 도 학교체육시설 개선 사업은 10개 정도의 영역으로 구분되는데 그 중 몇몇 사업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구성원의 동의를 거치게 되어있다. 지금까지는 문서수준으로만 검토를 했는데, 추..

근무지 인조잔디 설치기 part.2

https://tecxass.tistory.com/770 근무지 인조잔디 운동장 설치기오, 이 카테고리에 오랜만에 글을 쓰게됐다.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학교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지역 내 남자 인문계 고등학교이다. 흔히 1번지학교라고들 하지, 그런데 이 학교 체육시설이 대tecxass.tistory.com 23년 8월에 위 글을 썼었다. 어렴풋이 기억난다. 된다 안된다 말들이 많았는데 결론부터 얘기하면 '됐다.' 나는 24년 3월 1일 자로 우여곡절 끝에 근무지를 옮겼다. 이전 근무지 인조잔디 공사를 마무리 짓고 싶은 마음이 컸지만, 공사와 관여하고 싶은마음보다, 새로운 근무지에 적응하여 지역만기의 후반기를 도모해야겠다는 포석에서다. 근데 1년 내내 후회했던것 같다. 집 떠나면 고생이라지않는가, 새로운..

[테니스 서브] 어깨를다쳤다

지난주말 춘천에서 열린 호반배 강원동호인테니스대회 단체전에 다녀왔다. 결과는 0:2패, 1:2패 예탈 패배원인은 오더 싸움에서 졌기 때문. 모든책임은 나에게 있다.문제는 대회직후 우측 어깨에 통증이 있었다는것. 그 전주 야간에 하루평균 300개의 서브를 일주일간 넣었다. 감을 잊지않으려고 또한 내구도에 어떠한 문제가 생긴다면 필시 폼이 잘못된것이기에 내구도 테스트까지 마쳤는데 그때는 아무런 무리가 없었는데 고작 2게임, 서브게임 3번, 서브횟수 총 30회 미만에 어깨에 통증이 느껴졌다. 경미한 통증이었기에 크게 의미를 두지않고있다가, 삼일만에 다시 경기를 실시했다. 경기를 할게 아니라 서브연습을 했어야했는데 교만했다.우울한 마음으로 집에돌아와 파스를 붙이고 왜 어깨부상이 발생했을까 고민해봤다. 여전히 플..

인세인 tennis 2025.03.11

파워뱅크 전선 및 녹아내린 커넥터 교체

카라반 파워뱅크 커넥터가 과전류로 녹아버렸다. 파뱅에서 카라반으로 인입되는 전선은 플러스, 마이너스 모두 4awg였는데, 에어컨 또는 투루마콤비 전기난방(EL1), 또는 전자렌지 등을 돌릴때 4AWG로는 감당이 안됐다. 감당이 안된다는것은 전선에서 엄청난 발열이 났다는것.(당연히 상기 전열은 각자 쓰는 경우이다)발열이 엄청났기에 파워뱅크 플라스틱 커넥터가 녹아버린것. 자칫 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부분이기에 그동안은 위 전열중 전자렌지만 3분 이내로 간신히 돌리는 정도였다. 커넥터가 완전히 녹아버려 이제는 더 굵은 전선, 새 커넥터가 필요했다.구입처는 당연히 알리익기존 커넥터를 제거하고자 간만에 저멀리 주차장에 주차되어있는 카라반에 들렀다. 근데 카라반 전원이 안들어오는것ㅡㅡ;; 뭐지?지난번에 커넥터가 완..

남 좋은일만 하는 사람

간혹 나도 느끼던 부분이다. 평소 쉽게 아이디어를 내는 타입덕에 내 아이디어를 통해 남들이 잘 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어쨌든 내가 안한거 누구나 혜택을 보면 좋지라는 생각으로 그닥 신경을 쓰지 않았는데, 어제는 내 측근이 내게 이런 얘기를 하는것이다. 당신은 주로 남 좋은 일만 한다. 엥, 이말이 칭찬이 아니라는건 세살먹은 애들도 그 늬앙스를 쉽게 파악할듯, 그렇다. 내 생각에도 그랬고, 제3자가 봐온 나도 남 좋은일만 참 잘하는 맹물형 인간이었던 것이다. 홍익인간의 이념을 삶의 신조로 살아가는 내게, 남 좋은일 하면서 살아가면 안되나? 란 생각을 자문하게 되지만, 핵심은 남좋은일 '만' 한다는거지, 남 좋은일이 나쁘다는 뜻이 아니란점. 그렇다. 실속이 없는 인간이라는것. 내가 찾아야할 실속이 뭐지?..

[투아렉 2.5세대] 주유구 연결선 교체

날이 추워서 그런가, 주유소에서 기름 넣고, 주유구 캡을 돌리는 과정에서 연결고리가 맥없이 끊어졌다. 엥? 이런것도 끊어지나 -_-;; 바로 알리익에 검색을 실시했다. 아마도 아래 제품이 꽂 맞을것 같은데, 확신이 없다. 내 차량 주유구(60mm +-2mm)를 실측하고, 꼭 맞을거라는 확신에 주문을 했다. 가격은 얼마안하는 제품이라도 안맞으면 완전 짱날테니 요즘 알리익은 일주일 정도면 배송이 되는것 같다. 링 부분은 빼고, 고리부만 주문했다. 천 몇백원인듯, 핀을 빼내는 수공구도 동봉, 아주 미세하게 작은 별렌치다 ㅎㅎ 교체에는 약 십분 걸렸다. 소형 핀 2개를 빼는데, 1분, 그걸 다시 꼽는데 5분, 고리를 고정핀에서 제거하는데 2분 정도 간단한 DIY다. 튜닝이 아닌, 소소한 유지보수가, 사실 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