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

여름방학 배드민턴 특훈교실

인세인피지 2015. 7. 28. 11:05
반응형

여름방학 특강으로 배드민턴 교실을 운영했습니다. 명색이 여름방학 특강인데, 시설 보강좀 했지요

우선, 우리학교 체육관은 소규모 학교에 맞게 설계했기 때문에 배드민턴 코트가 3면이 나온답니다. 20명에 육박하는 학생들을 지도하기에 3면은 다소 좁게 느껴지네요.

체육관 방범창을 이용해서 로프를 연장했습니다. 레슨코트를 만들기 위해서지요.


캐러비너를 이용해서 배드민턴 네트를 연장했습니다.


총 3+1(단식)면이 나오네요. 인원이 더 늘어나면 반대쪽에서도 연습할 수 있으니, 총 3+1+1이 되겠네요


그러고 보니, 이동용 배드민턴 네트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옥계중 솔마루 체육관은 최고의 시설과 환경을 자랑하는데요. 빔프로젝터를 이용하여, 선생님의 부족한 설명과 시범을 보충해 줄 수도 있습니다. 수업중 영상을 계속 틀어놓으니 휴식하는 학생들이 영상을 보는 등 확실히 도움이 되네요.


체육교사라면 이 장면 모두 이해하시겠지요? 평가타탕도를 높이기 위해서 숏서브 상한선을 정해준 모습입니다.

배드민턴 연습하기에는 최적의 환경입니다. (엄지척)


 

서브 넣을 타겟을 정해준 모습입니다.

레슨용 PVC를 제작해 버렸습니다. 이 정도는 있어야 레슨할 맛 나더라구요. 볼 바구니에 아예 고정용(50개 들이)과 이동용 바주카포를 만들었지요(35개 들이)

끝부분은 쓰래기통에서 주운 롯데리아 종이컵으로 마감해주니, 아주 그냥 기가 막힙니다.

가난한 우리 체육부는 연습용 셔틀콕이 대량으로 없어서, 강릉중 셔틀콕 여분을 좀 얻어왔습니다. 우리 아이들 감동먹었어요

최고의 시설이죠. 냉난방기가 무려 4대나 있습니다. 아주 덥지 않으면 가급적 틀지 않지만, 복합 기술을 반복 연습하니 굉장히 더워지네요. 안틀수가 없는 날씨 입니다. 이상 배드민턴 여름방학 특훈 교실 실황? 이 아닌 옥계중 솔마루 체육관 시설자랑이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