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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2 3

투아렉 에어컨필터 교체(feat.경악3콤보)

겨울방학은 튼튼이(투아렉 2.5세대, 3.0 tdi)의 정비 기간이다. 지난주에 엔진오일을 교환했고, 오늘은 아마도 2015년 출고 후 처음으로 근 10년만에 첫 베터리 교환(공임주고 교체), 그리고 간만에 에어컨필터 자가 교체를 실시했다. 수많은 차량 관리 어플중에서도 '마이클'이 좋은게 어찌됐든 이 안에서 올인원(부품구매, 정비소 예약, 차량관리 등등)이 다 된다는것.아래는 정비 이후 마이클로 날라오는 정비이력을 갈무리해봤다.근데 바른정비 사장님은 마이클보다 직접 예약하는게 더 싸다고 하시는데,, 매번 전화해서 가격 물어보는것도 귀찮고, 예약 조율하는것도 귀찮아서 나는, 마이클을 계속 이용할 예정.2019년11월 이 차량을 11만 킬로쯤에 인수하고, 전 차주 사장님께서 당부하신 말씀이 아직 베터리를 ..

뚜따 정기검사(feat. 경고지우기)

2012년 12월식, 홀수년 1월에 2년에 한번 차량 정기검사를 받아야한다.원래 계획대로라면 이번 겨울엔 밸트류 교체, 브레이크 교체, dpf 청소를 좀 해주었어야했는데, 자금 사정이 녹록치 않다. 내년으로 미루자. 당면한 문제는 클럭스프링 단선과 교체 과정을 모두 마쳤는데 클락션과 핸들 리모컨이 작동하지 않는다. 클럭스프링이 끊어졌다고 해서, 코딩값들이 틀어지진 않았을텐데 ^^;; 얘네들이 미쳤나 요즘 자주 방문하는 거주지 인근 카센터에 미리 얘기해놓았던터, 오늘은 사장님께서 진단기를 물려주셨고 에러코드를 지워주셨다. 우선은 자동차 검사도 받아야하기에 찝찝한 에러코드부터 점검했다. 한 5분쯤 걸렸나, 사장님이 차량 정비 이력을 정리하시고는 내게 에러코드 촬영본을 보내주시는데,,, 무려 4장이다? 엥??..

핸들 열선,다시 살렸다!

겨울이 다가부렀다. 혹독했던 1월, 집에서 애보느냐 제대로 차량정비도 못하고, 하세월 보내다가 오늘에서야 다시 열선 복구!!  몇날 몇일이 걸린 작업이라 사진이 더럽게 많다. 할 말도 많으니 이 포스트가 얼마나 길어질지는 모르겠다. 혹시 열선작업 DIY했다가 나처럼 뻑나는 경우가 있을지 모르는 후진을 양성하기 위해 기록을 남겨놓는다.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궁금했는데, 시거잭으로 들어가는 라인을 훔쳐서 이녀석으로 돌리고, 이 녀석 자체적으로 연장 플러그가 하나더 달려있다. 우선, 딱봐도 이 작업은 금방할것 같으니, 너 부터 해결해보자  그리고는 별나사 두개 풀어주고, 위쪽  펑션부분을 통째로 잡고 살살살 달래면서 꺼내본다.  선을 모조리 뽑아주고, 본디 어떻게 생겼나 구경을해본다    문제는 지금 부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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