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세인 tennis

거봐 내가 즈베레프가 우승할 거라 했잖여

인세인피지 2018. 11. 19. 12:26
반응형

역시나 예상대로 였다. 즈베레프는 똑똑했고, 우승했다. 만21살에 역대 7번째 어린 나이로 2018 ATP 파이널 우승자가 됐다.

 

내가 즈베레프가 우승할지 어떻게 알았냐고? 스모킹 건을 대라고? 대주마

테니스 동호인이라면 한번쯤 들어가봤을 커뮤니티, 유박사 테니스에 내가 올린 댓글! 적중!!

 

그렇다 예상은 적중했다. 즈베레프가 조코비치를 이길 수 있었던 이유

1. 서브 : 즈베레프는 약 220~30대의 서브를 쏴댄다. 반면 조코비치는 190~200대의 서브에 머무르고 있다.

2. 포핸드 : 두 선수의 성상이 엇비슷하다. 조코비치의 포핸드가 즈베레프를 압도하지 못한다. (같은비슷한 계열이니깐,,

3. 백핸드 : 즈베레프가 앞선다. 현존 최고의 백핸더라 여겨지는 조코비치지만, 내가 볼 땐 즈베레프의 백핸드가 더 진보한 기술이다. 두 선수의 백핸드 기술간 성상에서 앞섬.

4. 발리 : 서로 비슷하게 불안

5. 디펜스 : 즈베레프 서브가 되는날은 조코가 막을 수 없다. 이제는 일정수준이상의 서브를 멘탈 관계없이 쏴대는 수준이라면,, 조코비치는 힘들다. 조코의 서브 속도라면 이제는 즈베레프가 막는다.

 

* 결과 : 타이브렉이나 2:1 정도로 이길 줄 알았지만, 이제는 여러모로 힘들어 보임. 대관식 준비하자.

 

아래글은 과거에 즈베레프의 가능성을 점친글

2018/05/16 - [Insane nest/인세인 tennis] - 즈베레프는 아마도 최강이 될듯

 

 

그리고, 또 하나의 신성

2018/11/05 - [Insane nest/인세인 tennis] - 카차노프, 하차노프? 거대한 물건이 나타났다

 

즈베레프와 카차노프의 상성은 어떨지 궁금하다.

 

신장 195cm 이상의 선수들이 펼치는 꿈의 퍼포먼스라,,, 아,,, 커도 너무크다.

반응형